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삼성과 LG식기세척기,인덕션 고민

by DY_KIM 2021. 8. 17.
반응형


하..몇일째 고민중이다.
두 브랜드중 어디가 더좋은까?
참 비슷한것 같으면서도 브랜드마다
각각의 차이가 있는것같다.


일단 삼성과 LG의 차이는 제조국이다.
식기세척기와 인덕션 모두 삼성은 중국의 제조
업체에 ODM방식인듯하고 LG는 국내생산이다.


중국 ODM방식이라고 무조건 안좋다는건
아니지만..MADE IN CHINA는 그닥 선호하지
않아서 고민이 많이된다.. 중국제조라 LG보다
단가가 조금 더 저렴할수있겠다라는 생각도 든다.

LG인덕션은 상판이 미라듀어 글라스로만 되어있어서
위아래 방향으로의 충격은 잘버티지만 측면 충격에는
약하다고 한다. 유리 모서리가 잘 깨지는..흔히 이빨이
나가는 현상이 생기기 쉽단다. 실제로 진열되있는 상품도
이가나간게 몇대있었었다.. 참 이 부분이 아쉽다는..

삼성 인덕션은 제품 가장자리에 캡이 씌워져있어
유리가 깨지거나 유리 모서리에 이가 나가는
짜증나는 일을 방지할수있어 보이고 무엇보다
비스포크라인을 와이프가 구매하고싶어한다..ㅋㅋ

색상이 이쁘다나 뭐라나 여성 취향인듯...
근데 자기도 고민이되긴하나봄 ..
아무래도 한국인이라면 메이드인차이나가 좀
신경쓰이긴하다..



LG 식기세척기는 스팀을 이용해 살균하고 자연건조
방식이고 삼성 식기세척기는 고온 열풍건조하는
방식이 메인인듯하다. LG 오브제와 삼성 비스포크 모두 색상 선택이 가능해 와이프가 이건 LG오브제 제품으로 구매할생각인듯하다 . 뭔가 내부가 더 견고해보이고
짱짱한 느낌이랄까?ㅋㅋ우린 옛날사람인가보다 둘다 하는말이 모터는 LG라며...ㅋㅋㅋㅋ


아무래도 설거지나 음식을 와이프보다 내가 더 많이해서
주방가전에 나의 선택이 제법 많이 반영되는듯 하나..
결국엔 자기 마음에 드는걸로 할꺼면서 ..
고민이 많아보인다.ㅋㅋ
리뷰 블로거도아닌데 제품 리뷰를 열심히 해버렸네..
빠른 선택후 구매하고 실사용 후기도 적어보겠다는..

-끝-

반응형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풍  (2) 2021.08.24
전어시즌  (6) 2021.08.17
하 날씨보소..  (12) 2021.08.13
조카선물  (12) 2021.08.09
어느봄  (0) 2021.08.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