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통영 욕지도맛집"해녀촌식당"

by DY_KIM 2021. 8. 24.
반응형

8월에 와이프와 놀러갔던 욕지도.
코시국 평일 임에도 많은 관광객이 찾는곳이다.
대부분이 낚시가 주목적인듯 ..곳곳에 낚시꾼들이 보인다.
나도 대어를 꿈꾸며 세번째방문한 욕지도...결과는 실패..


주린배를 채우러 방문한 욕지도맛집  해녀촌식당이다.
유투버 쯔양이 욕지도에서 한달살기를하며 유명해진 식당들중 한곳! 사장님 부부가 운영하시는곳이다.
늦은 오후도 아니었는데..성당에 가셔야된다고 두분이 마지막손님이라며 막퍼주었던 친절한 사장님ㅎㅎ


많은사람들이 방문한곳이고 최근 쯔양효과로 더 유명해져서 많이 바빠지셨다고한다.
여행간 가게사장님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를하다보면
가게 사장님들이 쯔양을 아주 좋아하시는것같다.
덕을 많이봐서 그런가보다ㅎㅎ

근데 너무 큰 홍보효과로인해 힘들다고 하시는분들도
많이 있었다. 섬 특성상 재료수급이 원활하지않아서
내륙의 가게들처럼 많은 양을 팔수가없다는것.
재료 보관의 문제가있다고한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와이프와 나는 전복죽과 쯔양라면을 주문했다.
사장님이 음식이 나오기전에 각종찬들을 주셨는데
배가고파서 다먹어버려 사진을 못찍었다..  
아! 마지막손님이라 성게미역국 공짜로 주셨다는ㅎㅎ


드디어 나온 전복죽.
뭔가 특별하다라고 하는건 솔직히 거짓말일테고
고소하니 맛있는,먹으면 건강해지는것같은 전복죽이었다.

 


각종 해산물이 들어간 쯔양라면.
문어,홍합,전복,새우,뿔소라등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있어서 시원하고 얼큰한 해장라면 느낌이었다.
욕지도에 맛있는 먹거리가 많이있지만 요런 로컬 식당에서
간단하게 한끼하는것도 나쁘지않은 선택인듯 하다.
메뉴들의 가격이 비싼편이지만 재료수급이 쉽지않은 섬이고 해산물이 들어간 양을 봤을때 그렇게비싸다고 생각하기는 힘들듯하다.


-이상 끝-

반응형

'맛집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영 텐동맛집 "니지텐"  (3) 2021.08.28
울산 언양맛집"읍내삼겹"  (5) 2021.08.25
양산 배내골 맛집"산돼지마을"  (6) 2021.08.23
통영 맛집 "동해식당"  (12) 2021.08.18
울산 언양맛집 추천"참숯맛주촌"  (0) 2021.08.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