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울산 언양근교 맛집"삼남면 수정돼지국밥"

by DY_KIM 2018. 9. 4.
반응형

안녕하세요 DY입니다.

오늘은 울산 삼남면에 위치한 수정돼지국밥 포스팅하겠습니다.

여기는 제가 술마시면 해장하러 상당히 자주가는 곳입니다.ㅎㅎ

수정돼지국밥은 사장님 부부 두분도 친절하시고 맛도 아주 좋습니다. 

국내산 돼지사골을 섞어서 전통방식으로 삶아서 사용한다고 해요.

원래 소면도 나오는데 저날은 제가 늦게 가는바람에 다 떨어졌다고 하네요..ㅜ

다음에 오면 먹고싶은 만큼 더 먹어래요ㅋㅋ




늘 그렇듯..가게에 대해서 자세한 사진은 빼먹었습니다.

블로그에 올리겠다고 작정하고 들어간게 아니라 먹으러 갔다가 맛있어 보여가지고 찍은 사진으로

포스팅을 하다보니.. 매번 메뉴판이나 가게 내부 사진같은걸 같이 못 올리네요..

블로거는 저랑 잘 안맞나봐요. 항상 찍어야지 하면서 막상 가게에 가면 한장도 안찍어 온다는..ㅎㅎ

가게 내부는 홀 4테이블 정도되구요 방에도 테이블 두개 정도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주로 섞어 국밥을 시켜먹습니다. 내장도 먹고싶고 돼지고기도 먹고싶고 순대도 먹고싶으니까요.

기본 찬으로는 배추김치,깍두기,쌈장,소면,마늘,양파,고추 등이 되겠네요.

양념으로 넣으실것들은 땡초(아주매워요),새우젓,다대기 3가지가 있습니다.

땡초 많이넣는걸 좋아해서 팍팍 넣어먹는데 국물먹다가 저 고추씹으면 아주 깜짝 놀랍니다.



자 이렇게 푹 고아낸 돼지국물에 고기와 정구지가 팍팍 들어가있습니다.

개인취향에 맞게 양념들 더 추가하셔서 먹으면 이틀전에 먹었던 술까지 해장이 되버리죠ㅎㅎ

위치는 언양에서 통도사방향(자수정동굴나라 방향)입니다.

언양불고기가 방송을 제법 타게되면서 언양에 맛집을 찾아오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이지역 토박이 이다보니, 지나 다녀보면 아 타지 사람이구나 하는걸 금방 느낄수가 있는데요.

언양뿐만 아니라 삼남면에도 맛집이 제법 있습니다.

제가 열심히 발품 팔아서 맛있는 음식먹고 사진 이쁘게 찍어서 맛집들 다 소개해드릴게요.

이런 글 올린다고 제가 가게 사장님들한테 금전적인 이득을 보는것도 아닙니다.

맛있는 음식 같이 느끼고 즐기셨으면 하는 마음에 오늘도 이렇게 한글자 적어봅니다.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아주 큰 힘이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