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제주 함덕맛집"잠녀해녀촌"

by DY_KIM 2018. 9. 4.
반응형

안녕하세요 DY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제주시 함덕면에 위치한 잠녀 해녀촌이라는 가게입니다.

제주 여행갔을때 묵었던 숙소 바로 옆쪽이라 점심에 해장겸 식사하러갔습니다.

제주에 왔으면 전복죽, 보말죽, 성게미역국 같은 음식들은 꼭 먹어봐야겠죠?

맛집이라고 해서 열심히 찾아갔는데 막상 가보면 맛도 별로고 사람들만 많이와서,

복잡하기만 한 그런 곳 많이 가봤습니다. 여긴 5점 만점에 4.5점 정도는 되는것같습니다.




가게 입구 사진입니다. 외관은 그렇게 깔끔하게 보이지않으나 그런 부분은 뭐 음식 맛과 크게 상관없으니까요ㅎㅎ

메뉴판 사진을 또 까먹었네요..다시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ㅎㅎ

가격은  전복물회 15000원, 성게보말죽,전복죽,해삼물회 12000원, 성게미역국 10000원이었습니다.

저희는 성게 보말죽과 성게 미역국을 시켜 먹었어요. 빈속이라 속을 편안하게 해줄 무언가를 원했습니다.

가게에 갔을때 관광객은 아닌거 같았고 동네 마을주민분들 같았는데 거의 대부분 물회를 드시고 계셨어요.

아무래도 현지인 추천 메뉴는 죽보다는 물회가 핫한 가게였던거 같습니다.

주문을하고 앉아있으면 생각보다 금방 음식이 나옵니다.



물과 김치 두종류 미역과 해초무침정도가 기본찬으로 나왔구요, 반찬 다드시고 추가하실땐 셀프로 가져다 드셔야합니다.




설게보말죽입니다. 가격이 다른 곳 보다 좀 저렴해서 멀건 죽이 나오지않을까 하는 걱정을 조금했었는데,

생각보다 엄청 진하고 맛이있었습니다. 성게도 들어가있는게 눈으로 보이구요ㅎㅎ

구수하니 전복죽과는 또 다른 맛이었네요.



성게미역국도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 저희가 마트에서 사먹는 그런 미역이 아니라 진짜 바닷가 지역에서만 먹을수있는

그런 미역의 맛이었다고 할까요? 한마디로 바다맛이었습니다.시원하고 성게와 미역향이 나는 그런ㅎㅎ


배가 고파서 열심히 먹다보니 게눈감추듯 다 비워버렸네요.

다시 함덕에 오게된다면 죽먹으러 또 와야겠어요. 그때는 전복인지 해삼인지 구분은 안됫으나 물회도 꼭 먹어 봐야겠습니다.

제주 함덕에는 유명한 델문도카페도 있고, 얼마 전 부터 냉장고를부탁해에 나오는 정호영셰프 가게도 생긴걸로 알고있습니다. 함덕해수욕장도 아주 좋구요ㅎㅎ 제주 함덕 근처로 오시면 한번 들려보세요.먹고 아 맛없다 괜히왔다라는 생각은 절대

안하실겁니다. 가게 바로 앞 바다에는 해녀상도있으니 사진도 찍고 바다도 보시고,음식도 드시는 일석 삼조의 기회가 됫으면 좋겠네요. 다음엔 좀더 알찬 내용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 오늘하루도 좋은하루보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